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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둑

090122 日刊囲碁(일본) 탐방2 - 豊田도요타배 존속 위기?


*오늘 국내 뉴스를 보니 한국바둑계에 경사가 났던데(BC카드배 세계기전 신설)...일본은 반대의 소식입니다.


*08.12.22 豊田도요타 자동차의 적자결산이 일본의 종합 일간신문에 보도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일본의 바둑지 日刊囲碁일간위기는 이 뉴스를 받아 보도하면서 바둑 세계기전 豊田도요타배의 스폰서인 덴소 출신 岡部오카베 일본기원 이사장의 사임소식도 함께 전했습니다. 나아가 일간위기는 豊田도요타배의 존속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이 뉴스가 꽤나 관심을 끌었나 봅니다. 다른 뉴스보다 많은 댓글이 붙었습니다. 댓글의 우세의견은 ‘그 정도에 중단은 없소. 걱정 붙들어 매시오.‘입니다. 그 이유들을 많이들 적어놓았는데, 아래 나올 기사 본문에 연결이 걸려 있으니 직접 댓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사를 보면 관심이 가는 구절이 있는데요. ‘豊田도요타배가 중단되면 흑자이던 기원이 당장에 적자가 된다’는 구절입니다. 아 그렇다면 대회의 주관료가 정말 만만치 않은 모양입니다. 도대체 얼마길래요? 궁금합니다. 


*사임한 이사장 자리엔 大竹오타케 九단이 취임했다고 합니다.


*눈이 번쩍 뜨이는 구절이 있습니다. 豊田도요타 자동차의 F1예산이 400억엔(4억 달러)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豊田도요타배의 본선 상금총액은 6480만엔이라고 하네요. 하긴 자동차 회사이니까 당연한 건가요? 우쨌거나 부럽습니다.


*댓글중의 재미있는 촌평 하나입니다.

‘...지하자원의 수렵 채집 생활을 만끽하고 있는 동안에, 지금 그 한계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일각이라도 빨리 이 사실을 깨달아, 현재의 공업적 농경 생활을 (다른 대안으로) 전환시키지 않으면 자동차도 탈 수 없게 됩니다. 그러나, 바둑은 둘 수 있습니다.’


뉴스본문입니다.(번역기 번역입니다. 誤譯오역이 많습니다.)


토요타 적자…토요타&덴 소배, 존속 위기
토요타 자동차가 적자 결산의 예측을 발표했다. 토요타 자동차는 토요타&덴소배의 스폰서이다. 게다가 덴소 출신의 오카베 이사장이 평이사로 물러났다. (사정이 이러니) 토요타&덴소배의 존속이 의심되어진다.
일본 기원의 결산은 2년에 한번 있는 토요타&덴소배 덕분에, 어떻게든 흑자가 되어 있다. 토요타&덴소배가 중지가 되면, 일본 기원은 곧바로 적자로 전락한다.
기사 출신의 오오타케 히데오 이사장은 어려운 운영을 강요당할 것 같다.

토요타,1500억엔의 영업 적자에…09년3월기 연결 결산
【2008년 12월22일 16시12분 요미우리 신문】
토요타 자동차는 12월22일, 2009년3월기 연결 결산(미국 회계기준)의 실적예상을 하부수정해, 본업의 벌이를 나타내는 영업이익이 1500억엔의 적자가 된다고 발표했다.
토요타는11달의 중간결산 발표시에, 연결 영업이익의 전망을 당초 예상으로부터 1조엔 감액해 6000억엔에 하부수정하고 있었지만, 세계적인 신차판매의 침체나 엔고의 진행을 받아 재차의 하부수정을 피할 수 없게 되었다.
토요타의 지난 기의 영업이익은 2조 2703억엔으로 과거 최고였다. 토요타가 최종적으로 영업 적자에 빠지면, 데이터가 공표되기 시작한 1941년3월기 이후에서는 처음이 된다. 09년 3월기의 예상에 대해서는, 매상고를 전회의 예상보다 1조5000억엔 내려 21조5000억엔, 세금제외 후 이익을 5000억엔 인하해 500억엔으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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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o.1 ) 2008/12/23(화) 12:13 지나는 길  <xxx@yahoo.co.jp>
불황이니까, 어디의 회사도 괴로워.

일본 기원만이 상처가 없다는 것은 수는 없어.